본문 바로가기
부산카페

부산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추천메뉴는? 우유 인절미 빙수 인정!

by 감성스피치 후니 2024. 7.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남구 대연동에 있는 <엄마손눈꽃팥빙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는 검색하면 '엄마손팥집'이라고 나오더라고요. 똑같은 곳이니 헷갈리지 마시길 바래요!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외관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외관

 

 

 

부산 남구에는 팥빙수 맛집이 참 많습니다. 용호동 할매팥빙수단팥죽, 남천 녹차 팥빙수 등 조금씩 거리를 두고 팥빙수 맛집이 위치해 있는데요. 각각의 매력들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엄마손눈꽃팥빙수는 예전에 제가 대학교를 다니던 때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까지도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맛이 검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유튜브 할명수 엄마손눈꽃팥빙수 방문
유튜브 <할명수> 엄마손눈꽃팥빙수 방문편 (출처: 유튜브 할명수)

 

 

 

그리고 최근에 박명수 유튜브 '할명수'에서 박명수가 하하와 함께 부산에 와서 이곳을 잠깐 들러서 팥빙수를 먹어보고 감탄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의 위치는 부산박물관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지원되지 않는데 저는 부산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니까 편하더라고요.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정보>

주소: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43 1층
연락처: 051-627-7555
영업시간: 매일 12:00 ~ 22:30 (11월~4월은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 지원 X, 근처 주차장 이용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내부
대연동 엄마손눈꽃팥빙수 내부

 

 

 

 

 

 

엄마손눈꽃팥빙수의 내부는 테이블 10개 정도 있고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오후에 가시면 잠깐의 웨이팅은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요일 오후 2시가 약간 넘은 시간에 갔는데 자리가 꽉 차 있더라고요. 조금 웨이팅을 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니 포장해 가실 분들은 포장해 가시면 됩니다.

 

 

 

엄마손눈꽃팥빙수 카운터 및 주방
계산대와 오픈주방

 

 

 

엄마손눈꽃팥빙수는 오픈된 주방에서 바로 즉석에서 팥빙수를 만들어주십니다. 사장님과 아르바이트생 두 분이서 하시는데 엄청 바빠 보이시더라고요. 메뉴가 나오기까지 약간의 시간은 걸립니다.

 

 

 

엄마손눈꽃팥빙수 메뉴
엄마손눈꽃팥빙수 메뉴

 

 

 

 

 

 

엄마손눈꽃팥빙수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우유 팥빙수입니다. 일반 물얼음빙수도 있는데 물얼음빙수보다는 우유얼음빙수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저랑 여자친구는 이곳에 우유 인절미 빙수가 맛있다는 정보를 미리 입수해서 우유 인절미 빙수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팥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팥은 따로 1,500원 내고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우유인절미빙수와 팥
우유인절미빙수와 팥

 

 

 

주문한 우유 인절미 빙수와 팥이 나왔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비주얼 합격! 사실 인절미 빙수는 설빙이 가장 유명하긴 하지만 이곳의 인절미 빙수는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팥을 따로 주문했지만 팥을 원래 잘 드시는 분들은 그냥 '우유 인절미 팥빙수'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우유 인절미 빙수
우유 인절미 빙수

 

 

 

 

 

 

우유 인절미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얼음, 고소한 인절미, 달달한 연유의 세 가지 조합으로 아주 환상적인 맛을 자아냅니다. 개인적으로 설빙 인절미 빙수보다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왜 이 메뉴를 추천하시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인절미 빙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려요!

 

 

 

엄마손눈꽃팥빙수 팥
빙수팥 추가

 

 

 

그래도 팥이 유명한 곳에 왔는데 팥도 먹어봐야 할 것 같아서 추가 주문! 양이 작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습니다.

 

사장님께서 매일 정성스럽게 팥을 삶아 만든다고 하시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팥이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하고 팥의 진한 맛이 잘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단골손님들은 팥죽을 드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엄마손눈꽃팥빙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추천해 드린 우유 인절미 빙수 말고도 우유 녹차 팥빙수, 우유 망고요거 빙수 등도 인기가 많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 더 방문해서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 무더운 여름 시원한 팥빙수 한 그릇 하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