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맛집

부산 대연동 맛집 <거창맷돌순두부> 뷔페식 반찬도 끝내줘요!

by 감성스피치 후니 2023. 10.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대연동 가성비 맛집인 <거창맷돌순두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는 1991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30년 이상 장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 외관
거창맷돌순두부 외관

 

 

 

처음에는 작은 식당으로 시작했는데 택시 기사님들에게 유명해지면서 일명 '기사식당'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더욱 입소문이 퍼지면서 일반 사람들도 많이들 찾는 가성비 좋고 맛있는 로컬 맛집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의 위치는 UN공원 근처인데 길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거창맷돌순두부 정보>

주소: 부산 남구 유엔로 221
연락처: 051-623-6204
영업시간: 평일 09:00~20:10 / 토·일(공휴일) 08:00~20:10
브레이크타임: 일요일만 14:00~16:00
주차: 가게 앞 주차장 무료 이용

 

 

 

거창맷돌순두부 내부
거창맷돌순두부 내부 모습

 

 

 

가게 내부는 넓고 테이블과 좌석수가 많습니다. 단체로 오셔서 드시기도 좋고 혼밥 하시는 분들도 창가자리 쪽에 혼자서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저는 추석 연휴 때 다녀왔는데 대부분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 메뉴판
메뉴판

 

 

 

 

 

 

거창맷돌순두부의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1인 1식으로 주문을 하셔야합니다. 포장도 가능합니다. 다만 포장 시에는 밥과 반찬은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순두부 전문점이니 오신다면 가장 기본인 맷돌 순두부를 먼저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랑 여자친구는 맷돌순두부, 청국장 1개씩 주문했습니다. 16,000원이라는 가격에 뷔페식 반찬까지 먹을 수 있어서 이보다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곳이 또 있을까요.

 

 

 

거창맷돌순두부 비지와 숭늉
비지와 숭늉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숭늉물과 비지입니다. 숭늉은 나중에 솥밥에 있는 밥을 어느 정도 먹은 다음 부어서 드시면 되고 그냥 드셔도 맛있습니다. 비지도 부드럽고 구수한 게 맛있었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 셀프바
셀프바

 

 

 

 

 

 

그리고 거창맷돌순두부에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이 셀프바를 이용하기 위해서 더 손님들이 많이 오기도 하는데요. 셀프바에는 기본적으로 잡채, 김치, 콩나물, 샐러드가 있고 나머지 메뉴들은 때에 따라서 바뀌기도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겉절이와 두부조림이 나왔습니다. 떡볶이도 한 번씩 나오는데 여자친구 말로는 떡볶이 양념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와서 떡볶이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셀프바 양념들
셀프바 참기름, 고추장

 

 

 

그리고 비벼 드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비빔그릇, 참기름, 고추장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춰서 비벼 드시면 더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창맷돌순두부 반찬
반찬

 

 

 

셀프바에 있는 반찬은 딱 먹을만큼만 덜어드셔야 합니다. 뷔페식 반찬이 종류도 많고 맛있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담아서 음식을 남기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그런 점을 인지했지만 그래도 반찬을 너무 많이 담아서 남길 뻔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끝까지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순두부찌개와 청국장
맷돌순두부와 청국장

 

 

 

 

 

 

순두부찌개는 얼큰한데 맵지는 않아서 저같이 매운 걸 잘 못먹는 사람도 딱 먹기 좋았습니다. 순두부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예전에는 달걀을 같이 줬는데 이제는 달걀은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청국장은 말 그대로 청국장 맛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고 한 번씩 청국장을 먹고 싶을 때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빔밥
비빔밥

 

 

 

저도 비벼먹는 걸 좋아해서 야무지게 비벼서 먹었습니다. 셀프바에 있는 참기름만 넣고 순두부찌개와 기타 나물 반찬들을 비벼서 먹으니 딱 맛있게 비벼지더라고요. 고추장은 별로 필요가 없었습니다.

 

비벼서 드실 때는 꼭 자신이 먹을 수 있는 양만큼 비벼서 드시기 바랍니다. 양 조절이 참 힘든게 비빔밥인 것 같습니다.

 

대연동에서 건강한 밥 한끼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이곳 '거창맷돌순두부'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미 이 주변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유명해서 주말에 가시면 웨이팅을 하셔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