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맛집

금정산성 맛집 <천하대장군> 오리불고기와 파전이 너무 맛있는 곳! 단체 예약 가능해요~!

by 감성스피치 후니 2024. 8.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금정산성 맛집인 <천하대장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저희 매형이 소개해준 곳으로 올여름에 가족끼리 단체로 식사를 하러 다녀왔는데요. 

 

 

 

금정산성 천하대장군 입구
금정산성 천하대장군 입구

 

 

 

각 개별 룸이 있어서 프라이빗한 방에서 시원하게 가족들끼리 편하고 부담없이 맛있는 요리를 먹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족, 단체손님 등 여러 명에서 가기 특히 좋고, 연인이나 친구끼리 가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금정산성 천하대장군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고, 주차장은 식당 앞 전용주차장과 식당 밑에 공터도 넉넉하게 있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금정산성 천하대장군 정보>

주소: 부산 금정구 공해5길 28
연락처: 051-517-7544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라스트오더: 18:30 (가게 사정에 따라 조기마감)

 

 

 

천하대장군 주방
천하대장군 주방

 

 

 

천하대장군 입구에는 주방이 있고 각종 냄비와 가마솥들로 음식 준비를 하시는데 주방이나 음식 만드는 곳 주변이 청결해 보여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천하대장군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역시 오리백숙과 닭백숙인데 12가지 이상의 약초와 황칠나무를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황칠나무는 항산화효과, 심신안정, 노화방지, 기력회복 등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몸보신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겠죠!

 

 

 

천하대장군 식사 공간
천하대장군 취식공간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천하대장군은 각 개별룸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끼리 와서 식사를 하시기에 아주 좋습니다. 저희는 10명 넘는 가족끼리 갔는데 공간이 넓고 시원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바깥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은 대규모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서 단체예약을 하시면 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룸 내부
개별룸 내부

 

 

 

천하대장군 개별룸 내부입니다. 기본으로 테이블이 2개가 있는데 더 추가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해주실 것 같더라고요. 방도 넓고 에어컨도 시원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옆 방이 바로 붙어있어서 서로 방음이 잘 되지 않아서 약간 시끄러울 수 있다는 점은 감안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천하대장군 메뉴판
천하대장군 메뉴판

 

 

 

 

 

 

저희 가족은 오리 불고기 2인분, 한방 닭백숙 2마리, 파전, 도토리묵, 된장찌개 이렇게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백숙을 주문하실 때는 옻, 황칠을 추가하실 경우 각각 5천 원씩 비용이 발생합니다.

 

백숙요리는 주문하고 요리 만드는데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먼저 오리 불고기를 먹고 다른 요리를 먹으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번에 요리가 다 나오는 것보다 오히려 좋더라고요.

 

 

 

천하대장군 기본 상차림
천하대장군 기본 상차림

 

 

 

천하대장군 기본 밑반찬 상차림도 아주 훌륭했습니다. 샐러드, 꽈리고추무침, 나물, 쌈채소, 오이냉국, 겉절이 등 다 맛있는데 특히 나물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금정산성 막걸리
금정산성 막걸리

 

 

 

그리고 금정산성에 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금정산성 막걸리도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대학생 때 친구들과 와서 처음 먹어봤었는데, 다른 막걸리들과 비교해서 더 맛있고 뒤가 깔끔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금정산성 막걸리는 하나에 4천 원이라 가격도 저렴해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운전을 하지 않으시면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오리불고기
금정산성 오리불고기

 

 

 

 

 

 

가장 먼저 오리불고기입니다! 바닥에 부추를 깔고 위에 숯불에 구운 오리불고기가 잔뜩 올라가 있는데요. 참숯향과 매콤 달달한 얌념향까지 향긋하게 올라왔습니다.

 

오리고기 자체도 부드럽고 연하면서 양념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밥도둑!

 

 

 

도토리묵
천하대장군 도토리묵

 

 

 

다음으로 나온 도토리묵입니다. 배추, 당근, 오이, 고추, 양파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 있고 양념도 과하지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도토리묵은 특히 저희 부모님이 정말 맛있게 잘 드시더라고요. 가족끼리 함께 가시면 이 도토리묵 하나 정도 추가로 시켜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천하대장군 파전
천하대장군 파전

 

 

 

그리고 가장 맛있었던 파전입니다! 오리불고기도 맛있었지만 저는 파전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겉은 노릇노릇하게 바싹 익혔고, 안은 촉촉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파전 안에 쪽파와 오징어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재료도 아끼지 않고 넣어주신 것 같습니다. 금정산성 막걸리와 찰떡궁합이라 천하대장군에 오시면 파전은 꼭 드셔보셔야 할 것 같아요!

 

 

 

천하대장군 닭백숙
천하대장군 한방 닭백숙

 

 

 

다른 메뉴들을 다 먹고 소화가 될 때 즈음에 나온 한방 닭백숙! 큼지막한 닭 한 마리와 각종 재료들이 들어간 모습이 먹음직스러워 보였는데요.

 

하지만 이 닭백숙은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실망감이 더 컸습니다. 특히, 닭이 너무 질겨서 먹기가 힘들더라고요. 국물도 제가 원하는 깊은 맛이 나는 국물이 아닌 맑고 연한 국물이라 약간 싱거웠던 것 같습니다.

 

 

 

 

 

 

한방 오리백숙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이 닭백숙은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산 금정산성에 위치한 천하대장군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여름에 다녀왔지만 가을에 가도 정말 좋을 것 같더라고요. 가족 또는 여러 모임을 계획 중이시라면 예약하시고 방문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